안녕하세요 영구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개그맨이자 서민갑부 고명환님의 생각법, 독서법, 장사법이 담긴
<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 입니다.
작가 고명환님에 대해서는 유명한 개그맨 출신이기에 자세히 소개를 안해도 다들 아실테지만 모르실 부분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언급하겠습니다. 30여년전 개그맨으로 승승장구 했지만 수입은 고정적이지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던중 그에게 교통사로로 인해 인생의 전환점이 생겼습니다. 사흘안에 죽을수도 있다는 의사의 경고에도 인생을 포기하지 않고 책 읽기를 통해 두 달간 병실에서 50여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그 뒤 매일같이 새벽 4시에 일어나 하루 10시간씩 책을 읽었으며 책을 통한 아이디어와 끌어당김의 법칙을 통해 돈이 돈을 데려오는 선순환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여러번의 실패뒤에 코로나19 여파속에도 연매출 10억원 이상을 꾸준히 만들어 가는 메밀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를 이룬 지금도 매일 책 읽기와 글쓰기를 중점으로 하고 있으며 틈틈히 가게를 돌보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포인트는 책 읽기다. 그리고 글쓰기다. 마지막으로 이걸 중단하지 않는 것이다.
지난주에 포스팅한 자청님의 역행자와 매우 흡사하다. 자청님도 불우한 학창시절에 책 읽기를 통해 인생의 변화점을 찾았고 고명환님도 죽을 수도 있었던 교통사고의 상황에서도 책 읽기를 놓지 않고 스스로 변화점을 찾아낸 것이다. 거인의 어깨에 올라탄 즉 성공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부분 책 읽기가 기본이다. 독서라고 하면 뭔가 딱딱한 느낌이 있기에 책 읽기라고 하겠다. 어느 한 통계를 본적이 있는데 부자들은 보통 출근 3시간전에 일어나며 그 시간동안 책 읽기를 할애한다고 한다. 그리고 책 읽기를 통해 중요한 부분은 체크를 하고 그걸 자신의 삶에 적용시킨다고 한다. 이러한 반복된 상황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어느세 성공의 열매를 맛보게 된다고 한다.
책의 내용을 간략히 보면 모든 장에는 책 읽기를 통해 얻은 작가 본인만의 내공을 전달해 주고 있다. 본인이 느낀 인생 내공, 장사 내공, 독서 내공, 부의 내공... 이렇게 크게 4장을 통해 여러분들께 전달하고 있다. 그리고 뒤편 부록에는 책 읽기를 통해 자신이 생각했던 창업 아이템을 공개했으며 장사를 하기위한 세금상식, 그리고 추천도서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두껍지도 않고 지루하지도 않으며 쉽게 쉽게 읽어 나갈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나같은 초보자들이 쉽게 접하고 크게 얻어 갈 수 있는 책임에 틀림없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나는 두번째 코로나에 걸렸다. 첫 번째 코로나때 엄청 아팠는데 두 번째도 어김없었다. 약을 먹고 많이 좋아져서 읽고 있었던 이 책을 마져 있고 이렇게 글을 쓰고 있다. 아직 일주일이라는 격리 기간에 있기에 이 기회에 책을 좀더 읽어볼 생각인데 두 딸들도 유치원을 못가서 쉽지는 않을 것 같다.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시작한지 2년정도가 된거 같다. 지난 과거에 비하면 개과천선이지만 아직 많이 부족한건 사실이다.
그래도 성공한 사람들이 하고 있는 방법을 아직까지 포기하지 않고 하고 있다는 것에 매우 긍정적인 점수를 주고 싶다.
그리고 언젠간 나도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고 있다. 찾아보면 독서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이 책에도 작가가 책 읽기 하는 방법에 대해 제시한게 있다. 개인적으로는 다 해보라고 권유하고 싶다.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독서법으로 꾸준하게만 하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한가지만 팁을 주자면 내가 해본결과 한가지 책을 너무 오래 붙잡고 있지는 말자. 읽고나서 잘 기억이 나지 않는 상황이 온다. 지루하다 싶은 과감히 포기하고 다른책을 읽자. 그리고 떄가 되면 다시 도전하자. 이게 현명한거 같다.
이 책을 읽고 결론은 서두에 애기했지만 책 읽기 하자. 매일매일 습관처럼 하자. 나도 하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다. 새해가 시작된지 벌써 한달이 지나간다. 더는 미루지 말자.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