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역행자 솔직 후기

by 윤영구 2023. 1. 24.

안녕하세요 영구입니다. 그동안 연말* 연시 핑계로 독서를 하지 못해 포스팅이 뜸했습니다. 새해가 시작되고 구정 연휴의 마지막 날인 만큼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연휴기간에 다시 책을 집어들었습니다.2주전 아이들과 서점에가서 책을 고르던중 주황색 표지의 눈에띄는 책이 있어 저의 관심을 홀리게 했습니다. 사실 이 책은 나올 때 부터 알고 있었으나 관심 책으로 담아 두었던 책들을 읽느냐고 읽지 못했었던 책 입니다. 책의 제목은 자청님의 <역행자> 입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을 한마디로 줄이자면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것들이 생각나지 않느다면 일단 책읽기와 글쓰기 부터 시작하고 꾸준하게 해봐라 입니다.

 

작가 소개

자청님은 30대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업가아자 전 유튜버 이십니다.자기계발 쪽으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마 유튜브나 책을 통해 잘 알고 계실 겁니다. 학창시절 공부와 담을 쌓고 지냈지만 그래도 책 만큼은 항상 친구처럼 매일 만나던 작가는 뒤늦게 들어간 대학생활중 깨달음과 경험을 통해 지금의 자리에 올 수 있었습니다. 발전하는 과정에서도 책과 글쓰기의 습관은 잃지 않아으며 그 결과 지금은 일을 하지 않아도 수입이 생기는 자동화를 구축해 평생 돈 걱정 하지 않아도 되는 우리 모두의 꿈을 이뤘습니다. 무자본 창업을 직접 해보고 누구나 할 수 있을 것이란 자신감을 가지고 여러 사람들에게 공유했으며 그의 가르침을 끝까지 행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의 씨앗을 가져갔다고 합니다. 책의 내용은 그의 어릴적 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이 담겨있으며 학창시절이 평범한 우리의 수준이었기에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지 그의 문장에는 확신과 자신감이 묻어있는걸 느꼈습니다.

 

책의 내용 및 느낀점

서두에 거론했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느낀점을 한문장으로 표현하면 책읽기와 글쓰기를 꾸준히 해봐라입니다.물론 타협의 여지도 있습니다. 글쓰기가 해보지 않아서 어렵다면 책읽기 만이라도 해봐라 입니다. 독서도 습관이 되지 않아 힘들다면 일주일에 30분이라도 해봐라입니다. 그만큼 독서의 중요성의 매우 매우 강조하고 있습니다. 저도 독서를 지삭한지 얼마 되지 않아지만 작가의 독서의 중요성에 매우 공감합니다. 그리고 글쓰기의 효과도 공감합니다. 글쓰기 실력은 엉망이지만 나름의 방법으로 독서를 할때 중요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따로 노트에 적거나 밑줄을 쳐서 책후기를 작성합니다. 처음에는 다섯줄 체우기도 힘들었지만 2년정도 지나니깐 그래도 조금은 늘었다고 자부합니다.

 

작가는 역행자의 7단계를 통해 누구나 완벽한 자유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 합니다.

자의식 해체, 정체성 만들기, 유전자 오작동 극복, 뇌 자동화, 역행자의 지식,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역행자의 쳇바퀴... 이렇게 7단계를 해낸다면 경제적 자유를 통해 행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경제적 자유와 돈에 관한 이야기지만 실제 작가가 하고 싶었던 메세지는 행복입니다. 과거의 고통에서 벗어나 진정 하고 싶은 일에 몰두 할 수 있을려면 일단 경제적 자유를 얻어야 하기 때문에 돈과 행복에 관한 연결고리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돈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행복해지는건 아니지만 행복해 지기 위해 돈이 필요한건 사실입니다. 결국 돈은 행복을 위한 수단일 뿐입니다.

 

책의 부록에는 작가가 그동안 생각했지만 실행은 하지 않았던 사업 아이템의 몇가지를 예시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핵심은 사소할 수도 있지만 누군가가 해주길 바라는 걸 기꺼이 돈을 지불 하더라고 하겠다는 마음을 이용한 아이템들입니다.누국가는 이 책을 일고 역행자의 7단계를 수행한 끗에 부록에 있는 아이템중 하나로 성공한 사람이 나올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책을 읽는다는 것은, 몇백 년 전에 살았던 가장 훌륭한 사람과 대화하는 것이다 라는 데카르트의 말을 되세기며 서평을 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